Ⅰ. 개요
미술치료사들은 다양한 미술활동 매체들을 사용할 수 있다. 치료시간의 구성 및 다른 요소들에 따라서 그 매체는 목적에 부합되도록 선택한다. 미술과제는 자유연상이나 가족 혹은 집단간의 의사소통의 매개체이므로 파스텔이나 크레용, 붓 등의 비교적 간편한 매체가 적절할 것이다. 장애인
인식으로부터 출발한다. 사회의 치부나 사회 각층의 다양한 모습을 예리하게 포착하는 눈을 가지는 것이 작가의 주요 요건이라 함은 이에 바탕을 둔 사고이다. 작가는 종종 어긋난 세계와 제대로 된 관계를 맺을 수 없음을 말하고, 이는 문학 작품 속에서 자아와 세계의 대립으로 드러난다.
문학 작품
인식이 인간이나 인간의 공동체 즉 사회현상에 대한 객관적인 인식을 가능하게 할 수 잇는가?
자연과 인간은 동일한 보편적인 원리의 지배를 받는 것인가?
시간성과 공간성에 있어서는 그렇다고 말해야 한다. 인간과 자연은 모두 시간의 맹목성과 공간의 제한성이라는 범주에 잇다. 최소한 실재론이
인식, 집중력, 타인에 대한 수용과 존경심, 그리고 인지발달을 촉진시킨다(박순이, 1990).
위의 견해를 종합해 보면 창작무용은 자기 자신을 알게 하는 방법이며 자아표현을 통해 문제해결능력, 자아인식, 집중력, 타인에 대한 수용과 존경심 그리고 인지발달을 촉진시키는 학생들의 성장발달에 매우 유
가지 측면이 모두 고려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재까지는 문학으로만 인식하고 이해되어져 왔다. 향가의 노랫말을 대상으로 한 문학성의 연구가 한계에 이른 것 역시 향가의 음악적 측면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즉, 향가를 이해함에 있어 가장 먼저 주목해야할 것은 주변 장르와의 상관관계이다.
이우환은 직접 작품을 제작하면서 자신의 작품에 대한 이론적 근거와 틀을 제시하는 몇 안 되는 작가들 중의 하나이다. 이는 그가 다양한 학문적, 철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이론을 정립시키려는 노력과 그러한 지적 배경을 작품과 연결시켜 표현하려는 의지가 강하기 때문일 것이다. 1968년경에
Issey Miyake의 생애 및 업적
1938 일본 히로시마 출생
1964 도쿄 Tama art University에서 Graphic Art 전공
1966 파리 Ecole de la Chambre Syndicale de la Couture Parisienne에서 수학
1964~1966 기라로쉬 어시스턴트 디자이너로 활동
1968~1969 지방시에서 어시스턴트 디자이너로 활동
1970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 개관
Ⅰ. 서 론
1970년 중반 미국에서 설립된 단체인 'Very Special Art'의 연구에 의하면 미술이 지각과 정서문제에 상당히 관련이 있는 것이 확실하다고 보고하고 있으며, 나아가서 1982년 'Very Special Art'의 연구에서는 미술기술을 터득하는 것은 장애아동의 자신에 대한 개념, 자신의 신체에 대한 개념을 향상시
공연은 한 순간을 토대로 한다. 한 순간은 배우의 몸과 소리, 무대공간, 빛, 음향이 만들어내는 한 순간이다. 이러한 순간이 살아있어야 한다. 연습된 것이 그대로 반복되는 한 순간이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새로운 것이 생성되고 소멸해 가는 살아있는 순간이어야 한다. 연기자는 그 순간을 연습된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진정한 커뮤니케이션 상황은 커뮤니케이션 해석을 통해 이해하고 공유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의사소통 과정도 까다롭다. 잘못된 의사소통은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사회에서 우리가 어떻게 소통하